닥트공사
닥트공사안내
닥트 설계방법은 등속법, 등마찰법, 전압법 등이 있습니다.
등속법은 대략적 닥트 크기를 결정하는데 유리합니다.
이 방법은 공기 속도를 가정하고 이것과 공기 (㎡ / min)을 이용하여 마찰저항과
닥트 크기를 구할 수 있습니다.
등마찰법은 단위 길이당의 마찰저항의 값을 일정하게 하여 닥트의 단면을 결정합니다.
각 닥트의 길이가 다른 경우는 우선 기준 경로를 등마찰법으로 설계합니다.
그리고, 다른 경로는 기준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그 경로의 닥트 상당길이로 나눈 값을
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치를 설계하며, 압력 손실을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에
가깝게 합니다.
이 경우 풍속은 허용 최대 풍속을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.
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은 보통 0.008 ~ 0.2mm Aq/m 이 사요오디며 이 방법은
닥트 경로의 길이에 비례하여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에 각 취 출구마다 풍량 조정이 필요합니다.
전압법은 닥트 각 부분의 국부저항은 전압 기준에 의해 손실계수를 이용하여 구하고, 각 취 출구
까지의 전압력 손실이 같아지도록 닥트 간면을 결정합니다.
이 경우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먼저 구하고 다른 취 출구에 이르는 닥트 경로는 이 기준
경로의 전압력 손실과 거의 같아지도록 설계합니다.
기준 경로와의 전압력 손실의 차는 댐퍼, 오리피스드에 의해 조정합니다.
또 이 경우는 닥트 각 부분의 속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
닥트공사안내
닥트 설계방법은 등속법, 등마찰법
전압법 등이 있습니다.
등속법은 대략적인 닥트 크기를 결정하는데 유리합니다.
이 방법은 공기 속도를 가정하고 이것과 공기 (㎡ / min)을 이용하여 마찰저항과 닥트 크기를 구할 수 있습니다.
등마찰법은 단위 길이당의 마찰저항의 값을 일정하게 하여 닥트의 단면을 결정합니다.
각 닥트의 길이가 다른 경우는 우선 기준 경로를 등마찰법으로 설계합니다.
그리고, 다른 경로는 기준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그 경로의 닥트 상당길이로 나눈 값을 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치를 설계하며, 압력 손실을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에 가깝게 합니다.
이 경우 풍속은 허용 최대 풍속을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.
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은 보통 0.008 ~ 0.2mm Aq/m 이 사요오디며 이 방법은 닥트 경로의 길이에 비례하여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에 각 취 출구마다 풍량 조정이 필요합니다.
전압법은 닥트 각 부분의 국부저항은 전압 기준에 의해 손실계수를 이용하여 구하고, 각 취 출구 까지의 전압력 손실이 같아지도록 닥트 간면을 결정합니다.
이 경우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먼저 구하고 다른 취 출구에 이르는 닥트 경로는 이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과 거의 같아지도록 설계합니다.
기준 경로와의 전압력 손실의 차는 댐퍼, 오리피스드에 의해 조정합니다.
또 이 경우는 닥트 각 부분의 속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
간편상담
궁금하신 사항을 보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.
대표 : 안승준 | 사업자등록번호 : 303-10-44129 | 이메일 : ahk1968@naver.com
본사 :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대학촌 1길 12-16 | 대표전화 : 043-844-0450 | 팩스번호 : 043-852-0450 | H.P : 010-9960-0450
COPYRIGHT © 2024 충주닥트 ALL RIGHTS RESERVED.
대표 : 안승준
사업자등록번호 : 303-10-44129
본사 :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대학촌 1길 12-16
대표전화 : 043-844-0450
H.P : 010-9960-0450
팩스번호 : 043-852-0450
이메일 : ahk1968@naver.com
COPYRIGHT © 2024 충주닥트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