함석 & STS 닥트
제작 및 설치 전문업체
/ {{total_slide_count}} {{current_slide_index}} 주방 / 상가 / 공장 등 현장 맞춤 설계 급배기닥트 / 냉난방닥트
시로코팬 벤츄레이터 / 루프팬 / 집진기 등 닥트공사전문
주방용 / 산업용
후드제작 및 설치
/ {{total_slide_count}} {{current_slide_index}} 주방후드 / 산업후드 설치로 현장의 열기와 탁한 공기 및
분진 등을 외부로 배출하여 공기환기
최고의 품질
확실한 A/S
/ {{total_slide_count}} {{current_slide_index}} 충주닥트공사를 찾아주시는 고객님의
믿음을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실력으로 보답하겠습니다.
next prev

닥트공사

닥트공사안내

닥트 설계방법은 등속법, 등마찰법, 전압법 등이 있습니다.

등속법은 대략적 닥트 크기를 결정하는데 유리합니다.
이 방법은 공기 속도를 가정하고 이것과 공기 (㎡ / min)을 이용하여 마찰저항과
닥트 크기를 구할 수 있습니다.
등마찰법은 단위 길이당의 마찰저항의 값을 일정하게 하여 닥트의 단면을 결정합니다.

각 닥트의 길이가 다른 경우는 우선 기준 경로를 등마찰법으로 설계합니다.
그리고, 다른 경로는 기준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그 경로의 닥트 상당길이로  나눈 값을
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치를 설계하며, 압력 손실을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에 
가깝게 합니다. 

이 경우 풍속은 허용 최대 풍속을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. 
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은 보통 0.008 ~ 0.2mm Aq/m 이 사요오디며 이 방법은 
닥트 경로의 길이에 비례하여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에 각 취 출구마다 풍량 조정이 필요합니다.
전압법은 닥트 각 부분의 국부저항은 전압 기준에 의해 손실계수를 이용하여 구하고, 각 취 출구
까지의 전압력 손실이 같아지도록 닥트 간면을 결정합니다.

이 경우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먼저 구하고 다른 취 출구에 이르는 닥트 경로는 이 기준 
경로의 전압력 손실과 거의 같아지도록 설계합니다.

기준 경로와의 전압력 손실의 차는 댐퍼, 오리피스드에 의해 조정합니다.
또 이 경우는 닥트 각 부분의 속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

닥트공사안내

닥트 설계방법은 등속법, 등마찰법
전압법 등이 있습니다.

등속법은 대략적인 닥트 크기를 결정하는데 유리합니다.
이 방법은 공기 속도를 가정하고 이것과 공기 (㎡ / min)을 이용하여 마찰저항과 닥트 크기를 구할 수 있습니다.
등마찰법은 단위 길이당의 마찰저항의 값을 일정하게 하여 닥트의 단면을 결정합니다.

각 닥트의 길이가 다른 경우는 우선 기준 경로를 등마찰법으로 설계합니다.
그리고, 다른 경로는 기준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그 경로의 닥트 상당길이로  나눈 값을 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치를 설계하며, 압력 손실을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에 가깝게 합니다. 

이 경우 풍속은 허용 최대 풍속을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. 
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은 보통 0.008 ~ 0.2mm Aq/m 이 사요오디며 이 방법은 닥트 경로의 길이에 비례하여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에 각 취 출구마다 풍량 조정이 필요합니다.
전압법은 닥트 각 부분의 국부저항은 전압 기준에 의해 손실계수를 이용하여 구하고, 각 취 출구 까지의 전압력 손실이 같아지도록 닥트 간면을 결정합니다.

이 경우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먼저 구하고 다른 취 출구에 이르는 닥트 경로는 이 기준 경로의 전압력 손실과 거의 같아지도록 설계합니다.

기준 경로와의 전압력 손실의 차는 댐퍼, 오리피스드에 의해 조정합니다.
또 이 경우는 닥트 각 부분의 속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